제빵왕초코빵

아이폰 분실시 대처방법 리뷰

아이폰정보

아이폰 분실시 대처방법 리뷰



제가 이번에 해외여행을 하면서

제 피같은 아이폰을 분실을 했는데

이번에 대처방법을 어찌할지 몰라서 어리둥절하다가

다행히 아이폰을 되찾긴 했는데

이번에 분실했을때의 대처방법을 좀더 잘 숙지했더라면

그에대한 대응도 좀더 잘할수있지 않을까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분실하실수있을 여지때문에 분실시 대처방법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나의 아이폰찾기 기능을 항상 켜놓는것



본디 물건이란건 내가 언제 몇시 몇초에 잃어버릴 예정

이러고 잃지는 않잖아요?


그래서 항상 대비를 해야 하는 부분인데

그에대한 대비는 현재 내가 사용하고있는 아이폰이

아이폰 찾기설정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점.



나의 아이폰 찾기 설정에서 분실모드 활용



일단 아이폰이 없어지면

당장 PC에서 icloud.com으로 접속을 해야 합니다


그런다음 로그인하고 나의 아이폰찾기를 클릭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아이클라우드 암호를 재입력해야 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내가 현재 아이폰 위치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내 아이폰에 설정멘트를 적을수가있는데

받은 사람이 바로 볼수있도록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바로 콜을 누르면 원하는 사람에게 전화가 가도록 설정이 되어있는데

이때 전화를 설정을 할수있으니 이걸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좀더 쉽게 아이폰을 찾을수가있습니다


또한 도저히 찾을수없는 방식이라면

아이폰 찾기에서 아이폰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고 지시를 따라 아이폰의 모든 데이터를 날릴수있는데


이럴경우 아이폰을 다시 추적하는게 불가능할수도있습니다




아이폰을 좀더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몇가지를 명심해야 합니다


아이폰은 항상 주의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더욱이 해외에서는 분실하면 더욱 위험한게 아이폰이 고가의 기기이다보니

나쁜마음을 먹고 사용하려 하는사람들이 많기에

이점은 참고해서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암호나 터치를 통해 자체적으로 잠금을 해놓도록 합니다